홈 > 태교음악 > 러브노트 태교음악 > 러브노트 수업
러브노트(Lovenotes)는 일주일에 한 번 수업을 원칙으로 하며, 총 6주 과정입니다.
각 과는 몸을 이완시키는 활동, 촉각을 느끼게 하는 활동, 노래 활동, 악기 활동, 신체 움직임 활동, 명상의 시간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교재와 교구를 사용합니다.
러브노트 교재
러브노트 교재는 러브노트의 철학과 이론, 그리고 구체적 지도방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본 교재에는 러브노트 수업에 쓰인 악보 및 참고 문헌 목록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습니다.
 
러브노트 부모용 교재
러브노트 부모용 교재는 러브노트 태교음악 수업에 참여하는 예비 부모들을 위한 교재입니다. 본 교재에는 태아를 위한 동요와 민요, 명상의 글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러브노트 감상용 CD
러브노트 감상용 CD는 모두 두 장의 클래식 음악 구성되어 산전 체조 및 율동용 음악과 명상용 음악 등이 고루 실려 있습니다.
 
러브노트 동요ㆍ민속음악 CD
러브노트 동요 · 민속음악 CD는 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에 쓰이는 동요와 민요 등을 부모들이 쉽게 배울 수 있게 수록하였습니다.
 
러브노트 칼라 악보
러브노트 칼라악보분만 및 신생아용 테이프 만드는 요령, 음악과 함께하는 명상의 글, 악보를 보지 못하는 부모들도 쉽게 실로파이프를 연주할 수 있도록 칼라 악보 등을 수록하였습니다.
 
크로마하프
크로마하프는 일명 오토 하프라고도 하며 산모의 복부 옆에 놓고 아빠 또는 다른 보호자가 연주해 줍니다. 공명이 잘 되는 부드러운 하프를 이용하여 태아에게 아름다운 화음을 들려줄 때 태아의 반응이 확실히 나타납니다.
 
실로폰
실로폰은 산모의 복부에 올려놓고 아빠가 연주 해 줍니다.
태아에게 울림이 풍부한 소리로 정확한 음정을 들려줄 수 있습니다.
 
소프트볼
소프트볼자연 소재로 만들어져 있으며, 산모와 예비 아빠가 서로 공을 던지고 주고받으며 일체감과 정서적 유대감을 공유하는 가운데 산소 호흡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리본
리본은 리듬체조를 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신체 움직임 활동을 도와주며, 산모와 태아의 산소 섭취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태아의 신체 균형감각과 운동감각을 일깨워줍니다.
 
카주
카주는 엄마의 성대에서 나는 목소리를 크게 진동시켜 몸의 각 기관과 양수를 통해 태아에게 그 울림을 전달케 해주는 미국 수입 교구입니다.
 
털실딸랑이
털실 딸랑이는 산모의 복부를 두드리며 리듬감을 익히게 할 수 있는 교구입니다.
특수 털실 소재로 되어 있어 산모 복부를 두드릴 때 부드러움과 탄력성을 동시에 지닙니다. 처음 미국 성프란치스꼬 은퇴 수녀님들이 기도하는 가운데 수작업으로 제작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스카프
스카프는 빨강, 파랑, 노랑, 초록, 네 가지 색상의 구성되어 있으며, 산모와 아빠가 던지기, 돌리기, 흔들기, 등 신체 움직임 활동을 할 때 율동을 도와주며 재미를 더해주는 교구입니다.
 
확성기
확성기는 태아에게 소리의 원천인 엄마의 목소리를 더 크고 직접적으로 전달해 주는 교구입니다.